이승만 건국 대통령의 3대 업적이 있습니다.
첫째는 자유 민주주의를 건국의 국가 이념으로 세운 업적 둘째는 6.25 전쟁에서 나라를 지킨 일 셋째는 한미 방위 조약을 체결하여 안보의 기틀을 세워 후에 경제 개발에 전념할 수 있게 한 일
이승만 대통령이 6.25 전쟁 기간에 미국과 유엔이 휴전 회담을 적극 추진하자 이 대통령은 한사코 반대하였습니다. 그는 반대를 행동으로 보여 주면서 반공 포로 석방이란 초강수를 쓰기까지 하였습니다. 그의 휴전 반대가 강렬하여지자 당시의 아이젠하워 미 대통령은 그를 제거하는 계획까지 세울 정도였습니다.
휴전 회담을 반대하는 이승만 대통령의 의중에는 미국의 한미 군사 동맹 찬성을 받아내려는 의도가 깔려 있었습니다. 한미 군사 동맹이 맺어지게 된 데에는 이승만의 전략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승만은 한미 군사 동맹 조약서에 싸인하면서 남긴 말이 있습니다.
〈이로써 후손들이 전쟁 위험 없이 살아갈 수 있게 되었다.〉
그의 말과 같이 박정희란 훌륭한 경륜가가 등장하여 경제 발전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박정희 시대의 경제 발전은 이승만의 한미 방위 조약이 뒷받침되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1945년 독립이 된 이래 대한민국은 3 가지 업적을 성취하였습니다.
첫째가 산업화의 성취입니다. 둘째는 민주화를 달성하였습니다. 셋째는 어려운 조건을 하나하나 극복하여 나가면서 정보 지식 산업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이를 한강의 기적이라 일컫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한강의 기적에서 한반도의 기적으로 확대하여 나가야 합니다. 한강의 기적이 한반도의 기적으로 발전하여 나가려면 두 가지가 성취되어져야 합니다.
첫째는 통일한국의 달성입니다. 둘째는 선진한국의 성취입니다.
건국 대통령 이승만에서 시작된 대한민국이 이제 자유 민주주의 체제로 통일을 이루고 통일 후에 선진강국을 이룩하여 나가야 합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