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야60: 여호사밧 왕 3 | 운영자 | 2020-06-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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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基礎) 32, 엘리야 60 제목 ; 여호사밧 왕 3 [왕상 22:1-8] 1. 최고의 부귀와 영화를 누린 왕이었다.[대하 17:5] 2. 전쟁 앞두고 하나님의 선지자에게 물어본 사람이었다.[왕상 22:5-7] 3. 백성들을 말씀으로 교육을 시켰다[통치 초반기][대하 17:7-9] 4. 조상의 신앙 유산을 계승하였다(잘 물려받았다). 여호사밧의 아버지 아사는 선한 왕이었다. 여호사밧은 아버지 아사의 신앙을 계승하였다. [왕상 22:41-43] 이스라엘 왕 아합 제 사년에 아사의 아들 여호사밧이 유다 왕이 되니 (42) 여호사밧이 왕이 될 때에 나이 삼십 오세라 예루살렘에서 이십 오년을 치리하니라 그 모친의 이름은 아수바라 실히의 딸이더라 (43) 여호사밧이 그 부친 아사의 모든 길로 행하며 돌이켜 떠나지 아니하고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히 행하였으나 산당은 폐 하지 아니하였으므로 백성이 오히려 산당에서 제사를 드리며 분향하였더라 (대하 20:32) 여호사밧이 그 부친 아사의 길로 행하여 돌이켜 떠나지 아니하고 여호와 보 시기에 정직히 행하였으나 (1) 이삭도 아브라함의 신앙 유산을 계승하였다. 이삭이 거부(巨富)가 되니 블레셋 사람들이 시기(猜忌)하기 시작하였다. 결국 아비멜렉에게 쫓겨서 그랄 골짜기로 갔다. 이 절대 절명의 위기 가운데서 이삭이 했던 일이 무엇인가? 아브라함때 팠던 그 우물들을 다시 팠다. [창 26:17-18] 이삭이 그곳을 떠나 그랄 골짜기에 장막을 치고 거기 우거하며 (18) 그 아비 아브라함 때에 팠던 우물들을 다시 팠으니 이는 아브라함 죽은 후에 블레셋 사람 이 그 우물들을 메웠음이라 이삭이 그 우물들의 이름을 그 아비의 부르던 이름으로 불렀더라(신앙 유산을 계승한 것이다) ① 우리도 영적 위기에 부딪쳤을 때 조상들의 신앙 유산을 계승해야 한다. 영적 한계, 부흥의 단절을 느낄 때 조상 때 받은 생수의 근원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선배들의 기도, 선배들의 헌신, 선배들의 말씀의 능력을 계승해야 한다. 새로운 방법이 부흥을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말씀과 기도, 헌신과 전도라는 신앙 유산이 우리를 부흥시키는 것이다. ② 예루살렘 교회는 1년 단위로 계산할 수 없었다. 오늘 내일 날짜 단위로 부흥하였다. 우리도 예루살렘 교회와 같은 ① 기도의 부흥, ② 말씀의 부흥, ③ 전도와 헌신의 부흥이 있어야 한다. 이것을 위해서는 막힌 기도의 우물, 막힌 말씀의 우물, 막힌 전도와 헌신의 우물을 다시 파야 한다. 우리는 마귀가 막았던 우물들을 다시 파야 한다. 산 기도하던 아버지의 우물, 새벽 기도하던 할아버지의 우물이 있었습니까? 전도하던 선배의 우물이 있었습니까? 그 우물을 다시 파십시요! 막혀있는 우물은 누구든지 먼저 가서 파는 사람의 것입니다. ③ 아브라함 때 솟아났던 샘은 지금도 솟아나고 있었다. 단지 여러가지 흙과 돌과 먼지와 쓰레기로 인하여 덮혀 있었던 것이다. 우리는 막혔던 우물을 다시 파기 위하여 온갖 덮여있는 것을 끄집어 내야 한다. 새로운 방법, 인본주의적 방법, 현대인의 구미에 맞추는 위조품을 다 제거해야 한다. 그리하여 막혔던 우물을 다시 파는 역사가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 신앙을 계승했을 때 어떤 축복이 있느냐? ==>생수의 근원을 만날 수 있다. [창 26:19] 이삭의 종들이 골짜기에 파서 샘 근원을 얻었더니 ① 샘 근원 = 찔끔찔끔 우물이 아니라 물이 콸콸콸 솟아 나오는 곳을 말한다. 원어로는 생명 샘의 우물이란 뜻이다. ② 우리도 막혔던 우물을 다시 뚫을 때 생수의 근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게 된다. (렘 2:13) 내 백성이 두 가지 악을 행하였나니 곧 생수의 근원되는 나를 버린 것과 스 스로 웅덩이를 판 것인데 그것은 물을 저축지 못할 터진 웅덩이니라 (렘 17:13) 이스라엘의 소망이신 여호와여 무릇 주를 버리는 자는 다 수치를 당할 것이 라 무릇 여호와를 떠나는 자는 흙에 기록이 되오리니 이는 생수의 근원이신 여호와를 버림이니이다 (요 4:10)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네가 만일 하나님의 선물과 또 네게 물 좀 달라 하는 이가 누구인 줄 알았더면 네가 그에게 구하였을 것이요 그가 생수를 네게 주었으 리라 ③ 마지막 때 이 생수를 예루살렘에서 얻을 수 있다. 예루살렘 = 신령한 평강의 성읍, 평강의 교회이다. (슥 14:8) 그 날에 생수가 예루살렘에서 솟아나서 절반은 동해로, 절반은 서해로 흐를 것이라 여름에도 겨울에도 그러하리라 날마다 조상의 신앙 유산을 계승하여 예루살렘에서 생수를 먹는 역사가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3) 누가 조상의 신앙 유산을 계승하여 새로운 부흥의 샘을 얻을 수 있는가? ① 남을 위하여 자기를 희생하는 자이다. (창 26:12-17) 이삭은 거부였다. 그런데 아비멜렉을 위하여 기꺼이 자기를 희생하고 그랄 골짜기에 장막을 치고 거기 우거하였다. [창 26:16-17] 아비멜렉이 이삭에게 이르되 `네가 우리보다 크게 강성한즉 우리를 떠나 가라' (17)이삭이 그곳을 떠나 그랄 골짜기에 장막을 치고 거기 우거하며 부자의 자리에서 장막을 친 자로 내려간 이삭의 모습은 바로 하늘 보좌 영광을 버리시고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이다. 주님은 말씀이 육신이 되셨다 = 이것은 원어로 장막을 치다. 텐트를 치다는 뜻이다. [요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 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적>우리도 남을 위하여 기도하고, 남을 위하여 전도하고, 남을 위하여 연습을 할 때 놀라운 부흥의 역사가 일어날줄로 믿습니다. ② 남을 위하여 고난의 길을 걸어가는 자이다. 지금까지 이삭은 그랄 평지에서 100배의 수확을 얻었다. [창 26:6] 이삭이 그랄에 거하였더니 [창 26:12] 이삭이 그 땅에서 농사하여 그 해에 백배나 얻었고 그러나 이삭은 그랄 골짜기로 들어갔다. 골짜기는 햇볕이 없고 음산하며, 바위가 있고, 가시와 엉겅퀴가 있는 곳이다. [창 26:17] 이삭이 그곳을 떠나 그랄 골짜기에 장막을 치고 거기 우거하며 그러나 생명의 샘은 바로 골짜기 가운데 있다. 평지에는 없었다. 그러므로 우리는 평탄한 삶보다 고난의 길을 자쳐해야 한다. [시 84:6] 저희는 눈물 골짜기로 통행할 때에 그 곳으로 많은 샘의 곳이 되게 하며 이른 비도 은택을 입히나이다 [시 23:4-5]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것은 주 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5) 주께서 내 원 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베푸시고 기름으로 내 머리에 바르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 이다(=부흥의 축복). 이처럼 골짜기 가운데 고난의 길을 가는 사람이 부흥의 축복을 맞이할 수 있다. 오늘 우리 가정에 어떤 문제가 있다고 할지라도 우리를 생명의 샘으로 인도하시고 우리에게 부흥의 축복을 주시려는 큰 사랑임을 깨닫고 믿음으로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승리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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