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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의 자기 계시 1 운영자 2023-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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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ynfaith.com/bbs/bbsView/32/6320078

1. 계시(啓示)?

>‘아포칼륍시스’, ajpokavluyi"

베일을 벗기다

감추인 것을 드러내다

하나님이 자신을 나타내다.

예수님의 자기 계시란 예수님이 자신을 나타내시는 방법이다.

 

# 왜 계시가 필요한가?(4:24, 딤전 6:16)

==>하나님이 자신을 나타내지 않으면 사람은 하나님을 볼 수 없다.

 

2. 계시의 종류

(1) 일반 계시 - 구원과 상관없이 하나님을 깨닫게

자연

(1:18-21) 만물이 하나님의 신성을 증거

 

)동해에서 해가 떠오르는 모습

(19:1-6)

1: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이 그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는 도다

 

섭리(역사)

(2:21) 그는 때와 기한을 변하시며 왕들을 폐하시고 왕들을 세우시며 지혜자에게 지혜를 주시고 지식자에게 총명을 주시는도다

 

바벨론-메대 바사-헬라-그리이스의 모든 역사에 하나님이 개입

(14:16-17) 하나님이 지나간 세대에는 모든 족속으로 자기의 길들을 다니게 묵인 하셨으나 [17] 그러나 자기를 증거하지 아니하신 것이 아니니

 

양심 - 양심은 내 편이 아니다.

(2:14-15) 율법 없는 이방인이 본성으로 율법의 일을 행할 때는 이 사람은 율법이 없어도 자기가 자기에게 율법이 되나니 이런 이들은 그 양심이 증거가 되어 그 생각들이 서로 혹은 송사하며 혹은 변명하여 그 마음에 새긴 율법의 행위를 나타내느니라

 

(2) 특별 계시

성경 - 구원에 이르게

(딤후 3:15-17) 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 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이는 하나 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예수 그리스도 - 성경의 중심

(16:25-26) 나의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은....그 비밀의 계시(아포칼륍포) 를 좇아 된 것이니

 

(2:6)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 시고

 

(1:3)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3. 무엇으로 자신을 나타내시는가? - 말과 행동으로

(1) 말씀으로

(14:24) 나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내 말을 지키지 아니하나니 너희의 듣는 말은 내 말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의 말씀이니라

 

(17:14) 내가 아버지의 말씀을 저희에게 주었사오매

 

(2) 행동으로

(5:36) 내게는 요한의 증거보다 더 큰 증거가 있으니 아버지께서 내게 주사 이루 게 하시는 역사 곧 나의 하는 그 역사가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나를 위하여 증거하는 것이요

 

(10:2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너희에게 말하였으되 믿지 아니하는도다 내가 내 아버지의 이름으로 행하는 일들이 나를 증거하는 것이어늘

 

(10:38) 내가 행하거든 나를 믿지 아니할지라도 그 일은 믿으라 그러면 너희가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고 내가 아버지 안에 있음을 깨달아 알리라 하신대

 

(14:11) 내가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심을 믿으라 그렇지 못하 겠거든 행하는 그 일을 인하여 나를 믿으라

 

4. 말씀을 통해 나타내신 자기 계시

(1) 아멘(진실로) - 진리 확정, 당신의 말씀은 무조건 옳다는 것이다.

(5:18)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이라 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5:26)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네가 호리라도 남김이 없이 다 갚기 전에는 결단코 거기서 나오지 못하리라

 

(1:51) 또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사 자들이 인자 위에 오르락 내리락하는 것을 보리라 하시니라

 

요한복음에서는 진실로 진실로를 2번이나 사용(25)

) 내 말이 맞다면 맞는지 알아--->독재자이다.

 

(2) 죄를 사하셨다

(9:2-3) 침상에 누운 중풍병자를 사람들이 데리고 오거늘 예수께서 저희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병자에게 이르시되 소자야 안심하라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3] 어떤 서기관들이 속으로 이르되 이 사람이 참람하도다

하나님을 모독한 것이다.

 

아니 어떻게 사람이 죄를 용서해!

(7:48-49) 이에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 죄 사함을 얻었느니라 하시니 [49] 함께 앉 은 자들이 속으로 말하되 이가 누구이기에 죄도 사하는가 하더라

 

그러나 , 괜찮아!”라고 말씀하신다.

 

(3) 옛 것과 새 것을 비교

(5:21-22) 옛 사람에게 말한 바 살인치 말라 누구든지 살인하면 심판을 받게 되 리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22]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형제에게 노하 는 자마다 심판을 받게 되고 형제를 대하여 라가라 하는 자는 공회에 잡히게 되고 미련한 놈이라 하는 자는 지옥 불에 들어가게 되리라

 

(5:27-28) 또 간음치 말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28]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자를 보고 음욕을 품는 자마다 마음에 이미 간음하였느니라

예수님이 가지고 오신 말씀은 새 말씀이다.

==>내가 무슨 주석을 보는 것 봤느냐? 주석에 없는 말씀이다.

 

차별화

세상 목사들 설교를 보십시요. 주는 것이 없다.

, 외국 주석에 있는 것을 번역하여 사용한다.

 

(1:22) 뭇사람이 그의 교훈에 놀라니 이는 그 가르치시는 것이 권세 있는 자와 같고 서기관들과 같지 아니함일러라

 

(1:27) 다 놀라 서로 물어 가로되 이는 어찜이뇨 권세 있는 새 교훈이로다 더러 운 귀신들을 명한즉 순종하는도다 하더라

 

(7:46) 하속들이 대답하되 그 사람의 말하는 것처럼 말한 사람은 이때까지 없었 나이다 하니

 

4천 년만에 처음 공개되는 말씀이다.

지금으로 말하면 6천 년 만에 처음 공개되는 말씀이다.

 

) 아담이 최초의 사람이 아니다. 노아의 방주 짓는 기간은 120년이 아니다.

 

(9:17)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넣지 아니하나니 그렇게 하면 부대가 터져 포도주도 쏟아지고 부대도 버리게 됨이라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넣어야 둘이 다 보전되느니라

 

> 새 부대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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